최종편집:2019.10.21 (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부천대장안지구 개발방식 두고 주민간 갈등 부천시가 나서야
부천대장안지구 개발방식 두고 주민간 갈등 부천시가 나서야
대장안지구 개발 감보율 최소화하여 부천시가 추진해야
부천시 대장안지구 토지개발 방식을 두고 주민 간 각기 다른 입장을 보이면서 갈등 양상으로 번지고 있다. 일부 주민들은 토지(부천시, 감보율 49.9%) 일부를 도로 및 복지시설 등 주거 인프라 구축을 위한 개발비용으로 내놓고 주택공사(LH)에.. 김인수 기자 (08/21)
[기자 수첩] “의원님! 의원님 말씀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기자 수첩] “의원님! 의원님 말씀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제8대 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두달만에 맞은 9월 회기는 조례안 심의, ‘2018 행정사무감사’, ‘추가경정예산안’ 등 바쁜일정 속에 시민의 손으로 뽑은 의원들의 역량과 수준의 시험대가 됐다. 이지은 기자 (09/19)
[기자 수첩] 곽내경 시의원, 공원용지 사자고 '빚' 종용!
[기자 수첩] 곽내경 시의원, 공원용지 사자고 '빚' 종용!
부천시의회 시 집행부에 지방채 발행 종용 견제하고 감시자 맞나?
부천시의회 곽내경 의원(한국당 재문위)이 최근 시 집행부에 빚(채무)이라도 내서 도시계획상 미집행 공원 용지 등을 매입하라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예상된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9/10)
얘들아 '평화통일로 가즈아!'
4월 27일, 5월 26일에 이어 9월까지 세 차례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면서 남북평화통일 분위기가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부천지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교육이 진행되었고 참관을 하게 되었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4개..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08/23)
재개발결정·진행과정, 최소한 인간적이길
6.13 지방선거 시기, 선선함이 찾아온 저녁, 우연히 재개발 지역을 지나다 할머니 세 분을 만났다. 아직도 그 곳에 살고 계시는 분들이었다. 그 분들은 지방선거기간인데도 시장은 물론 지역구 후보 한 명도 재개발 반대 대책위 사무실에 오지 않았..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06/28)
선거운동문화, 왜 안 바뀔까?
6.13 지방선거 당선인을 비롯, 현역 정치인들이 앞장서길
길게는 90일, 짧게는 14일간의 선거운동이 끝났다. 선거기간에는 거리현수막, 공보물, 유세차, 피켓, 악세서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보를 알릴 수 있다. 하지만 홍보가 너무 난무하다보니 시민들은 불편을 호소하기도 한다. 또한 다양한 홍보수..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06/18)
[취재 수첩] 부천시의원선거 가 번은 '오만불손', 나 번은 '불안하다.'
부천시의원선부천시의원선거 가 번은 '오만불손', 나 번은 '불안하다' 선거제도가 낳은 우려다. 최근 부천 정치 얘기 중 더불어민주당 가번 후보들은 당선이 다 된 것처럼 '오만불손'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왜인지는 '후보자들이 안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5/30)
부천 대장동 생태계 파괴 더 방치하면 기회의 땅 잃어
부천 대장동 생태계 파괴 더 방치하면 기회의 땅 잃어
부천 대장동은 논(畓) 성토로 인한 지형이 바뀌고 미세먼지 발생, 하천 오염, 비닐하우스 등 각종 시설물이 들어서며 더 습지가 아닌 생태계가 파괴될 때로 파괴되어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기회의 땅을 잃고 불모지가 될 수 있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2/13)
문학 창의 도시 부천, 청년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부천시가 지난해 말 ‘유네스코 문학 창의 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했다. 부천시가 세계 문학의 요람이라고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의문을 던진다. 이지은 기자 (01/25)
[기자수첩] 잘 만든 홍보물이 시책 살린다
[기자수첩] 잘 만든 홍보물이 시책 살린다
문화도시 부천, 홍보도 ‘판타지아답게’ 하면 어떨까
얼마 전 구글코리아(유튜브)와 페이스북 코리아 관계자가 충주시를 방문했다고 한다. 방문 이유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콘텐츠에 적극 관심을 보인 것으로, 파격적인 형식의 홍보물에 많은 지자체와 기관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이지은 기자 (12/06)

처음이전 10쪽1234567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