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2.14 (토)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안전보건공단, 손톱에 건강신호가 나타난다.
흔히 손톱을 ‘우리 몸의 작은 거울’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동의보감에서는 환자를 진료할 때 손톱을 가장 먼저 확인, 현재 환자의 건강 상태를 알아봤다고 한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12/14)
경기도·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항생제 내성 극복 신약 후보물질 개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항생제 내성균에도 효과 보여
한국파스퇴르연구소-J2H바이오텍(주) 공동연구진이 경기도가 2016년부터 지원한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제약기업 공동연구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보건 이슈인 항생제 내성을 극복할 수 있는 신약 후보물질 개발에 성공했다. 김영춘 기자 (12/12)
이재명표 ‘수술실 CCTV’ 신생아실까지 확대된다
신생아실 24시간 촬영, 보호자 요청 시 보안적용된 영상물 제공
민선 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 보건의료정책인 ‘수술실 CCTV’가 신생아실까지 확대된다. 경기도는 이달 중으로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과 여주공공산후조리원 등 의료기관 2곳의 신생아실 내부에 CCTV 설치를 완료하고, 오는 2020년 1월부터.. 김영춘 기자 (12/12)
경기도 내 이주아동 건강 실태조사 답변 “자녀 아파도 병원 못가요”
경기도, 조사 결과 토대로 미등록 이주아동 건강권 지원 방안 마련 추진
경기도내 ‘미등록 이주아동’ 가정 중 절반 이상이 자녀가 아파도 병원에 가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가 불법체류자라는 이유로 출생신고를 하지 못하다보니,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김영춘 기자 (12/12)
부천도시공사, ‘기적의 4분’ 골든타임을 지켜라! CPR 경진대회 개최
부천도시공사, ‘기적의 4분’ 골든타임을 지켜라! CPR 경진대회 개최
부천도시공사가 ‘기적의 4분’을 지키기 위한 심폐소생술 대회를 개최, 양승기씨가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지난 11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응급처지에 대한 관심도와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고자 마..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12/12)
부천시보건소, 겨울철 수두 급증에 따른 예방수칙 안내
부천시보건소, 겨울철 수두 급증에 따른 예방수칙 안내
부천시보건소는 관내 일부 초등학교에서 수두 발병이 증가하고 있다며,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은 개인위생수칙(손씻기·기침예절) 준수하고 교사와 학부모는 아이가 수두에 걸리면 충분한 격리 기간을 가진 후 등교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 김영춘 기자 (12/06)
부천시보건소, 신종감염병·생물테러 대비 대응 ‘장관상’
부천시보건소, 신종감염병·생물테러 대비 대응 ‘장관상’
2019년 신종감염병·생물테러 대비대응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부천시보건소가 12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열리는 질병관리본부 주관 ‘2019년 신종감염병·생물테러 대비대응 종합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영춘 기자 (12/06)
부천시보건소, 에이즈 및 결핵 예방 캠페인 펼쳐
부천시보건소, 에이즈 및 결핵 예방 캠페인 펼쳐
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 합동 캠페인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3일 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을 맞이하여 7호선 상동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김영춘 기자 (12/05)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 6가지와 예방법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자료 제공
나이와 상관없이 찾아와 고민거리를 안겨주는 탈모. 탈모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 특히 젊은 세대와 여성 탈모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12/04)
도내 어린이집 및 학교에서 노로 바이러스 추정 집단설사 발생 증가
도내 어린이집 및 학교에서 노로 바이러스 추정 집단설사 발생 증가
개인위생 철저 등 겨울철 노로 바이러스 예방 관리 강화 당부
경기도는 최근 도내 학교(어린이집, 유치원 포함)에서 노로 바이러스 감염으로 추정되는 집단 설사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개인위생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12/04)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