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4.12 (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공직자 청렴 국민적 요구 선거와 관계없이 개혁입법 조속 통과되어야
공무원 재산신고 확대 추진 및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촉구
일부 공직자들의 3기 신도시 땅 투기 의혹으로 공무원 청렴이 더 요구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공무원 재산 신고를 3급 이상에서 전 공무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국회는 이해충돌방지법을 추진 중에 있으나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4/09)
공시지가 현실화, 일부 언론 세금 폭탄 등 5% 부자 대변지인가?
공시지가 고작 1.2% 인상, 보유세 대상자 3.7%에 불과
정부의 부동산 안정화 정책에 일부 언론들의 과민 반응이 도를 넘친다. 보유세 대상은 국민 5% 이내에 불과한데 5% 부자들의 대변지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3/25)
'부동산 투기 오래된 적폐' 문제인 정부 또 하나의 개혁 과제
국회는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입법으로 제도 마련해야
광명·시흥 3기신도시 내 LH(한국토지주택공사) 일부 직원들이 토지 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공분을 사고 있다. 이는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동안 단속이 되어도 처벌이 미약 십수년 관행처렴 이어져온 폐습이다. 청렴을 요구받고 있는 진보..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3/11)
부천시 소각장 광역화, 부천더불어민주당 반대보다 책임감으로
부천시 자원순환센터 현대화 꼭 필요한 시설 부천시100년대계 중지 모아야
부천시 대장동 소각장 시설 현대화사업 인근 시와 함께 사용하는 광역화 추진을 두고 몸살을 앓고 있다. 시정에 문제만 제기하며 먼산 바라보 듯 하는 정치권도 무책임한 행동이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2/26)
광명~서울고속도로 동부천IC 반대의견 묵살 피해 최소화 방안 마련해야
광명~서울고속도로 동부천IC 반대의견 묵살 피해 최소화 방안 마련해야
부천시는 동부천IC 개설시 환경피해 등 최소화 시설 시공사 등에 부담 시켜야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부천 구간 동부천 IC 설치가 기정사실화 됐다. 그동안 인근 주민들과 까치울초 학부모회, 부천시와 부천시의회, 시민단체 등의 지속적인 반대와 대안으로 요구한 지하화는 묵살, 속수무책이다. 국토교통부는 광명~서울 고..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2/04)
코로나19 방역에 희생한 소상공인 돕기 모금 국민운동 제안
국회부터 시작 고위공직자, 대기업, 부유층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축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영업 제한에 따른 재난지원금을 3차에 걸쳐 지급했다. 한번 지원할 때 약 10조~13조 원 가량 된다고 한다. 광역이나 기초지자체까지 지원하는 예산을 포함하면 코로나19가 해소될 때까..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1/22)
자영업 몰락 정부와 지자체는 영업환경 등 대책 마련해야
자영업 몰락 정부와 지자체는 영업환경 등 대책 마련해야
자영업자, 몰락의 길에 코로나19로 업친데 덥친 격 3중고
70~80년대만 하더라도 자영업이 기업 노동자들의 꿈일 정도로 호황이었다. 하지만 2000년대 이후 대기업과 공공이 자영업을 침해하고 인터넷 등 영업환경이 변화하고 임대료 상승, 인건비 상승 등으로 3중고를 겪고 있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01/07)
가짜뉴스 더이상 발 못 붙이도록 처벌제도 도입해야
한때는 신문에서 봤어, 방송에서 들었어, 이렇게 말하면 신뢰가 갔다. 하지만 요즘은 신문이나 방송이나 잘 가려서 보거나 듣지 않으면 가짜뉴스에 속아 다른 사람과 대화 중 인용했다가 바보가 되기 십상이다. '정론·직필'은 사전에나 있는..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12/24)
부천시의회, 영상단지 개발 '2년 발목' 조건은 명분용 시간만 낭비
부천시의회, 영상단지 개발 '2년 발목' 조건은 명분용 시간만 낭비
부천시와 부천정치권은 시민 우려 불식시키고 역량 다해 사업 성공 시켜야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12/10)
부천상동영상문화단지 개발 계획 '제동' 방향 후환 없도록 해야
부천영상단지 개발 계획에 다양한 의견 부천시 100년대계 생각해야
부천시 대형 프로젝트 상동영상문화단지(약 38만3천㎡) 개발 계획이 세번째 고배 부천시의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 24일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는 '상동영상문화단지 개발을 위한 관련 부지 매각 동의안'을 "보류" 시켰다.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11/25)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