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9.16 (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2148
발행일: 2019/08/15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이재정 교육감, '역사교육 강화' '미래교육 국가교육위 설치' 강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4일 “ 도교육에 역사체험교육을 강화하겠다." "국가 교육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일본은 여전히 식민지배의 불법성을 인정하지 않고 비상식적 경제보복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속에서도 학생들이 불매운동을 자발적으로 결의하고 생활 속 실천운동을 확산해 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교육감은 “경기교육은 미래세대가 근대사와 현대사를 바르게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역사체험학습 편성과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미래 교육을 위해 국가교육위원회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며 "정부와 국회가 논의해서 교육의 중장기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국가교육위원회 결정이 제대로 실현되려면 중앙과 지방의 협력관계를 법률로 구체화하고 합리적인 재정확보도 가능하도록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