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3.2.5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75481
발행일: 2022/12/02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시의회 재문위, 첫 행감에서 홍보 · 문화 · 예산 등 시민체감 행정 챙겨
9대 첫 행정사무감사 종료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은분)가 지난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열린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홍보, 예산, 교육, 문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있는 행정을 위해 시정 전반을 살폈다고 밝혔다.


재문위는 소관 담당 부서인 홍보담당관 및 보좌기관과 기획조정실, 문화경제국, 교육사업단, 부천도시공사 등 각 기관의 주요사업 추진현황 등 업무전반에 대해 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지적사항과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홍보담당관과 감사담당관에는 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충분한 행정광고 예산을 확보할 것과 공무원들의 투명하고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적극행정 면책과 소극행정에 대한 엄정한 조사를 각각 요구하는 한편, 스마트시티담당관에는 AI 데이터센터 실시 설계용역 등 추진사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면밀한 검토를 주문했다.

기획조정실에는 시정연구원의 운영방향과 소요예산 등을 충분히 검토하여 시민 공감을 얻어낼 수 있도록 추진하고, 지속발전협의회 관련 조례 제정과 예산 편성에 신중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문화경제국에는 개관을 앞둔 부천아트센터의 하자 관리와 시민수혜도 제고 방안 마련을 요구하고, 각종 축제 및 행사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사를 선별적으로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교육사업단에는 시민들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과 부천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확대를, 부천도시공사에는 시민불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시설 관리를 강조했다.

임은분 위원장은 “이번 지적사항은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정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계획부터 집행까지 철저하게 검증하여 빠른 시일 내에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며 “각종 사업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예산낭비 요인을 없애고, 어떤 사업이 시민을 위한 사업인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행정을 펼쳐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마친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는 2일부터 조례안 등 안건심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사를 진행한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