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12.8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http://www.ibsnews.kr/news/67647
발행일: 2021/10/26  김영춘 기자
‘경기 뉴미디어 콘퍼런스’ 29일 개최
10월 29일 금요일, 유튜브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채널 오전 9시30분 생방송
경기도가 ‘크리에이터’의 미래를 살피고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준비하기 위해 ‘2021 경기 뉴미디어 콘퍼런스’를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플랫폼의 확장, 크리에이터의 기회’라는 주제로 5개 세션 10개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됐다.

사진‧영상 등을 인터넷에서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인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5개 세션은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탐색하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플랫폼 확장을 비롯한 기회요소와 사업성을 살피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메타버스와의 연관성을 진단하는 ‘크리에이터와 메타버스’ ▲뉴미디어와 저작권을 비롯해 향후 과제를 이야기하는 ‘크리에이터 미래’ ▲크리에이터들의 합동 토론회 ‘라운드 테이블’ 등이다.

‘콘텐츠로 창업하라’, ‘에픽 콘텐츠 마케팅’ 등 최고의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인 조 풀리지(Joe Pulizzi)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페이스북의 테크니컬 리드 유진 수(Eugene Soo), 메타버스를 이끄는 30인의 리더 가운데 한 사람인 비머블의 존 레이도프(Jon Radoff)등 해외 연사들의 특강이 마련됐다.

또한 도티, 긱블, 김작가 TV, 겨울서점, 제이키아웃 등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수익 창출 등 콘텐츠 생태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눈다.

행사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라운드 테이블 세션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이원 생중계된다. 자세한 안내는 경기 뉴미디어 콘퍼런스 누리집(www.gcon.or.kr/newmedia2021)과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기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3회째인 경기 뉴미디어 콘퍼런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에서 크리에이터의 역할과 기회를 고민하고 있다”면서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등 첨단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강화해 그 어느 해보다도 풍성한 콘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