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3.3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62880
발행일: 2021/02/23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시, 클린존 미술전시관 사업 ‘소통 행정’ 추진
부천시가 관내 6개 초등학교 미세먼지 저감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위해 업무 협의 및 학교 운영위원회 사업설명회를 개최, 주민 소통 행정을 추진했다.


시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성주초, 덕산초, 복사초, 일신초, 소사초, 도당초와 업무를 협의하고, 각 학교 운영위원회를 통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사업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 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 참여도도 높일 수 있는 발판도 마련했다. 온라인 채널(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개설과 시민 모니터링단 구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게 된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부천시 주관으로 지역 예술인의 일자리 창출과 시민 문화 향유를 목적으로 예술에만 그치지 않고 환경 분야까지 확장한 사업이다.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섬유재에 작가의 디자인을 더해 공기를 정화하고 거리미관 개선까지 고려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복사초등학교 운영위원회에서는 “작품 설치 후 유지관리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이번 자리로 걱정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좋은 취지의 사업이고 기대감이 크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는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통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공공성과 예술성, 미세먼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은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