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9.20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59781
발행일: 2020/09/15  김영춘 기자
부천시, 크라우드 펀딩으로 문화콘텐츠 판로 확대
전문가 컨설팅에서 펀딩 등록과 성공 수수료 지원까지 원스톱 지원
부천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콘텐츠 업계의 판로 확대와 자금 조달 활성화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지원에 적극 나선다.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Crowd)이 참여하는 펀딩(Funding)이라는 뜻으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다수의 대중에게 자신의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자금을 조달받는 투자방식을 말한다. 최근 콘텐츠 개발 및 시판 단계에서부터 펀딩 사이트 노출을 통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효과적인 유통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게임 등 콘텐츠 기업과 웹툰 작가, 영화감독, 문화예술가 등 창작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크라우드 펀딩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3개 업체의 프로젝트가 텀블벅(www.tumblbug.com) 플랫폼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17개 프로젝트가 사전 컨설팅을 제공받고 있다. ‘강아지 캐릭터 피규어 제작’, ‘웹툰 스케치업 소스 판매’, ‘너를 위한 비밀의 문 제작 후원’, ‘야구팬 야덕씨의 스페셜 단행본 출간’, ‘별 것 아니지만 도움이 되는 만화 에세이집’ 등은 이미 펀딩 목표 금액을 100% 이상 달성했다.

시는 전문가 컨설팅에서부터 펀딩 등록과 성공 수수료 지원까지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시즌2 방식으로 후속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거나 벤처캐피탈(VC)을 통한 대규모 투자유치까지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홈페이지(www.bucheon.best)에서 연중 수시로 가능하다.

유성준 문화산업전략과장은 “코로나19 위기속에서도 크라우드 펀딩으로 콘텐츠 업계가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