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3.30 (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http://www.ibsnews.kr/news/55864
발행일: 2020/02/19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 꿈빛도서관, 2020년 시민인문학 강좌 운영
주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는 窓(창), 인문학
부천시립꿈빛도서관이‘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는 窓,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오는 3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0년 꿈빛도서관 시민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시민인문학은 직장인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는 야간 인문학 강좌로, 지난해만 1,1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부천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심리학, 미술, 음악, 세계사, 과학 등 총 5개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통해 시민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첫 번째 강좌는 진화심리학자인 경희대학교 전중환 교수가 <마음은 왜 그럴까?: 진화의 심리로 알아본 일상의 심리>라는 주제로 3월 5일부터 3월 26일까지 진행한다.

두 번째 강좌는 아시아엔 편집장이자 방송인인 알파고 시나씨가 <화폐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라는 주제로 4월 2일부터 4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세계의 다양한 화폐 속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평소 몰랐던 세계사를 흥미롭게 접근해본다.

세 번째 강좌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의 삶과 음악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로 마련했다. 클래식 평론가인 조희창 강사가 <조희창의 클래식 인문학: 250세의 베토벤에게 묻다>를 주제로 5월 7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한다.

9월 3일부터는 서양화가인 최연욱 강사와 함께 <서양미술사 거장들의 삶과 작품>이라는 주제로 미켈란젤로, 빈센트 반 고흐, 파블로 피카소, 살바도르 달리의 삶과 작품에 대해 살펴본다.

10월 8일에 시작하는 마지막 강좌는 천체물리학자인 연세대학교 이석영 교수가 <우주의 기원을 이해하는 바탕, 빅뱅이론>이라는 주제로 2020년 현재 인류가 이해한 빅뱅이론과 신비로운 우주에 관해 이야기한다.

첫 번째 강좌인 <마음은 왜 그럴까?>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문화교실코너에서 현재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 선착순 60명을 모집하며 이후 강좌 모집 일정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꿈빛도서관(032-625-4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