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8.6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5199
발행일: 2020/01/12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자유한국당 서영석 예비후보 "자기 방향으로 달리는 야생마 될 것"
'갈고 닦았습니다' 출판기념회
자유한국당 부천시 원미을 서영석 예비후보가 "경주마는 골인지점만 보고 달리지만 야생마는 자기 방향을 보고 달린다. 정치에서 야생마가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11일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 서영석 예비후보 '갈고 닦았습니다' 출판기념회에서 서 예비후보는 책 내용 중 '서메기' 라고 메기에 비유한 것에 대해 ""과거 북해 연안에서 잡은 청어를 멀리 보낼 때 수조에 천적인 메기를 넣어 두면 청어들이 살아남기 위해 열심히 헤엄쳐 살아있는 채로 운송할 수 있었다"며 "부천이 살아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 예비후보는 "40년동안 부천에 있었다. 직전 선거에서 선택받지 못했다. 좌절과 어려움들을 이겨내고 딛고 일어서서 부천을 위해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부천 발전과 미래에 대해서 꿈꾸고 있는 비전을 이뤄나가는 그날을 꿈꿔왔다"고 강조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서청원 국회의원은 "서영석 예비후보 아버님이 저를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셨다. 국회에서 8선으로 제일 오래 했는데 요즘 부끄럽고 자괴감이 든다. 선거법, 공수처 맘대로 통과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서 의원은 "정치하면서 가장 큰 덕목은 겸손하고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인데 서영석이라고 본다. 국회에서는 매섭게 하지만 지역에서는 목에 힘들어갔다는 이야기 들은적이 없다. 지역주민에게 봉사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 갈고 닦았다는 뜻은 부천에서 그만큼 봉사하고 살았다는 것이다. 이제 바꿀 때가 왔다. 뜻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왼쪽부터) 서청원 국회의원, 원미갑 이음재 당협위원장, 오정 안병도 당협위원장, 부천시의회 이상열 부의장, 순복음중동교회 김경문 목사

자유한국당 부천원미갑당협위원회 이음재 위원장은 "서영석 예비후보와는 7대 경기도의원을 함께 했다. 교육관련 일들도 함께 하고 있다. 서영석 예비후보는 끈기가 있다. 정치는 끝까지 가야 성공한다는 것을 배우고 있는데 서영석 예비후보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어려운지역인데 도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꿈을 꼭 이룰 것이라고 믿는다"고 축사를 전했다

오정당협위원회 안병도 위원장은 축사에서 "서영석 예비후보와는 동갑내기 친구다. 교육사업에 전념한 같은 업종 친구다. 정치동료이자 하나님을 믿는 교우다. 서영석 예비후보가 진실된 친구라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부천시의회 이상열 부의장은 "갈고 닦았다는 말은 설명 안해도 다 아실 것 같다. 봉사활동도 많이 하시고 부천에서 선구자 역할을 하셨다. 지역 위해서 하신일들이 책 내용대로 다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복음중동교회 김경문 목사는 "정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도덕성, 투명함, 정직이다. 서영석 장로에게 교회 재정을 맡겼다. 그만큼 도덕성이 있고 투명하고 믿음이 있다. 도의원도 하고 청소년과 유아교육 현장에서 직접 헌신할 만큼 전문성을 갖추고 지도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서울시 중랑을 이선권 당협위원장은 "고향집에 같이 손 잡고 가는 친구는 (나이를 먹을 수록) 점점 없어진다. 그런 친구가 몇 없는데 서영석 에비후보가 함께 갔다. 소중한 친구다. 문재인 정권 들어서기 전에 중앙당 홍보위원장으로 있을 때 서영석 후보와 함께 돌아다녔다. 내년 4월은 이 나라가 죽느냐 사느냐, 자유냐 민주냐, 사회냐 공산주의냐를 판단하는 시기다. 슬기로운 판단과 현명한 선택을 해야한다"며 서영석 예비후보를 더 많이 기억하고 사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이사철 전 의원, 조경태, 이명수, 이학재 의원, 주민들이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서청원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이음재 원미갑 당협위원장, 안병도 오정당협위원장, 이선권 서울특별시 중랑을 당협위원장, 이강진 전 부천시의회 의장, 오명근 전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시의회 이상열 부의장, 윤병권, 이학환, 김환석, 남미경, 구점자 의원, 나득수 전 도의원, 민맹호 전 부천시의회 부의장 등 전 시의원들과 단체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