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8.18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0112
발행일: 2019/05/13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 세종병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장애인 고용증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하트하트재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 체결
부천 세종병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와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의료기관으로는 최초로 미취업 장애인 연주자들에게 직업 기회를 제공, 전문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왼쪽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오창식 지사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 혜원의료재단 박진식 이사장, 부천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

지난 10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비전홀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 세종병원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오는 6월 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도움을 받아 직원 10명을 채용해 다양한 연주 및 공연활동으로 환자 심신을 치유할 뿐 아니라 공연이 필요한 곳은 어디라도 찾아가 지역사회 문화활동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오창식 지사장(왼쪽)과 혜원의료재단 박진식 이사장(오른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오창식 지사장은 “장애인 일자리 고용에 앞장 서준 부천 세종병원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의 고용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왼쪽)과 혜원의료재단 박진식 이사장(오른쪽)

혜원의료재단 박진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병원의 핵심가치인 ‘Commitment’ 실현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를 존중하고 그들의 역량을 키워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하며,
“장애인들이 차별 받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병원으로서 치료뿐 아니라 문화예술을 통해 환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천 세종병원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세종봉사단을 창단해 지역사회의 봉사에 앞장서고 있으며, 심장병 없는 세상을 위해 의료나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