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7.4 (금)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9100
발행일: 2010/12/10  ibs뉴스. 계 경 석 기자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꿈이 현실로 한발짝 더
시흥시 여성가족부 2010년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식
시흥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10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을 받아 2010년 12월 9일 여성가족부 13층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김윤식 시흥시장 등 8개 도시 기초단체장과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이 참석하여 지역여성 정책과정에서 여성의 참여를 이끌어내 여성이 안전하게 활동하고 여성의 경험과 요구를 균등하게 정책에 반영하여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다는 협약서에 서명하고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을 증정 받았다.

협약은 지정된 여성친화도시와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여성 정책 사업을 발굴하고 우리 사회의 性 차별적 의식 해소 및 여성 친화적 지역 문화 확산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여성과 지역 사회에 대한 홍보와 교육에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흥시는 여성친화도시의 비전을 여성 시민들에게 알리고 함께 추진하고자 지난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시흥시 여성비전센터와 평생학습센터에서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지원 정책의 방향과 지향점, 여성친화도시와 시민활동에 대한 강의를 비롯하여 김윤식 시장의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그리고 오는 20일에 교육 대상자 중에서 희망자 신청을 받아 지역공동체가 가장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에서 현장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청 관계자에 따르면 2011년 상반기 중에 시흥시 여성 정책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우리시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모델을 찾아 예정이라고 하였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화려한 개막식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