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5.17 (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69243
발행일: 2022/01/19  김영춘 기자
부천시, 관내 제조기업 국·내외 판로 지원
2022년 부천 제조기업 판로지원 종합 계획 발표
부천시는 2022년 흑호랑이해를 맞이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제조기업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등 12개 사업분야에 약 14억원을 투입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조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해외바이어와 지역 제조기업 간 1:1매칭을 통한 수출상담회 △해당 지역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장개척단 △부천 지역 우수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부천기업한마당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수출상담회는 오는 10월 KOTRA(대한무역진흥공사) 해외 현지 무역관을 통해 해외바이어와 지역 제조기업 간 1:1 매칭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며, 송내사회체육관에 화상 상담회장을 구축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판로개척 활동이 제한되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시장개척단을 올 상반기에는 온라인, 하반기에는 오프라인으로 총 3회에 걸쳐 부천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간을 갖는다.

2018년에 마지막으로 개최했던 부천기업한마당 행사도 재개된다. 부천기업한마당은 지역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공정무역기업·자활기업·협동조합의 우수제품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판매하는 부천시의 대표적인 기업사랑 축제이다. 시는 코로나 상황에서 오는 9월 방역패스 등 철저한 출입통제 및 부스 내 상주인력 PCR 검사와 고강도 방역조치를 통해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샘플운송비 지원금액도 상향된다. 2021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샘플운송비 지원금액을 20개 업체를 선정해 최대 200만원 수준으로 지원한다.

시는 1월 중으로 지원업체선정기준을 수립하고 2월부터 지원업체를 모집한다. 코로나19 불확실한 시기에 적극 대응하여 효율적인 사업운영을 위해 온·오프라인 추진방식을 사업별·시기별로 적절히 안배하여 병행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관내 제조기업 경영안정과 성장촉진 및 지역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11개사업을 추진했으며 약 7억900만원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윤주영 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축되어 있는 관내 제조기업에 다양한 마케팅 등 판로지원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 밖의 국내·외 판로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032-625-2761)로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