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2.29 (토)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http://www.ibsnews.kr/news/55776
발행일: 2020/02/13  김영춘 기자
부천시, 깨끗한 아이스팩 수거해 재사용한다
처치 곤란 아이스팩, 수거함에 쏙 넣어주세요
부천시가 10개 행정복지센터와 대규모 공동주택단지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수거해 관내 식품업체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신선식품 배송의 증가로 아이스팩 이용은 날마다 늘고 있지만 1회 사용 후 버려지고, 적절한 폐기도 이루어지지 않아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 우려가 크다.

이에 시는 재사용 가능한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시민 편의도 높이고자 수거함을 설치하고 가정에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해 관내 2개 식품업체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기로 했다.

시는 10개 행정복지센터와 4천 세대 이상 대규모 공동주택단지(상동 반달마을, 범안동 부천범박힐스테이트, 신중동 미리내마을)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다. 각 가정에서는 훼손되지 않은 13cm 이상의 아이스팩의 겉면을 한 번 닦은 후, 가까운 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한편, 아이스팩 적정 처리 방법은 내용물에 따라 다르다. 먼저 아이스팩의 포장재와 내용물을 분리한 후 내용물이 물이면 하수구에, 화학물질이면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하고, 포장재는 재질에 맞게 분리배출 해야 한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