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2.15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54379
발행일: 2019/11/27  김영춘 기자
부천교육지원청, 2019 아트밸리 발표회 개최
11월26일(화)~28일(목) 3일간 복사골 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이 26일부터 3일간 부천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2019 부천 아트밸리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기관 대표 등 내빈들과 학생, 학부모, 교사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기예술고등학교 브라스 앙상블의 연주로 개막식이 진행되었다.

이 날 장덕천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부천시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 잠재력을 마음껏 꽃 피울 수 있도록 부천아트밸리의 양・질적 성장을 균형있게 도모해 나가며 공평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맹성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부천아트밸리는 학교라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감성과 지성이 조화로운 학생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느끼고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발표회는 '창의의 날개 달고 비상하는 부천문화예술교육’이란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발표회는 부천시 교육경비 사업의 지원을 받아 학교별로 진행되었던 예술교육의 결과를 발표하고 함께 나누는 자리이다.

부천시 관내 초,중,고 90여개 학교 2,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오케스트라, 무용, 연극, 댄스, 국악합주, 사물놀이 등 100여개의 다채로운 무대를 오는 27일까지 3일 동안 선보인다.

한편, 부천아트밸리사업은 초·중․고․특수학교, 평생교육시설 등 127개교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천시 문화 및 예술 인프라를 활용하여 관악, 합창, 만화, 미술, 기악, 사물놀이, 댄스 등 244개 프로그램과 문화예술교육 심화 확대를 위한 예술감상수업 프로그램 운영까지 부천시가 사업비를 전액 지원하는 사업이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