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최종편집:2019.1.21 (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행정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문화 
 이슈 
 지역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47603
발행일: 2019/01/07  이지은 기자
부천도시공사, “2019년 미치도록 일하여 혁신 성장 실현”
주차장 복합개발, 공공시설 건설 등 본격적 공공개발사업 참여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7일 시무식을 통해 2019년도 신년사와 업무계획을 통해 도시공사 정체성 확립과 혁신 성장 실현 의지를 다졌다.

 

 

출범 2년차를 맞이하는 도시공사는 본격적으로 공공개발사업 등에 참여하며 사업구조 변화를 추구하고, 재정 건전성을 갖춘 지속 가능한 조직으로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주차장 복합개발, 유휴지 개발, 사업용 주차장 조성 등과 발주 공공시설 건설 등을 통해 안정적 재정기반을 구축하고, 청년 창업공간 지원 및 사회적 기업 활동 공간 등을 제공하는 공유경제 실현에도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공사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해 말부터 송내IC 부근에 사업용차량 주차장 조성 설계에 들어갔으며, 시설 공사에 이어 2019년도 10월부터는 주차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공사는 도시개발로 발생한 수익을 원도심의 노후된 지역에 대한 마을재생 정비사업인 부천형 마을 만들기사업에 재투자함으로써 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발전도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체계를 강화한다.

 

새롭게 운영하는 시설물관리시스템(FMS)을 통해 시설물의 보수·점검 등의 이력관리를 통해 노후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며 시민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무인주차장에 첨단 방호시스템인 텔레폰페이징을 도입하고 드론 등을 활용한 공공시설 점검으로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곳까지 관리한다.

 

최근 증가하는 몰카 및 도청으로 인한 범죄 등을 방지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수시 단속을 실시하고 각종 위험 요인 등을 개선함으로써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시민 맞춤형 교통환경 개선, 주차장 공유사업 등을 통한 주차공간 확보, 공공 WiFi 확대, 버스정보기를 통한 미세먼지 등 실시간 정보 제공 등으로 고객의 편익도 증대할 것이다.

 

부천도시공사 김동호 사장은 2019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금년 한해 미치도록 일하는 열정과 직원 간 배려,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당부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