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5.30 (금)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90215
발행일: 2024/10/15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부천시 심곡본동~시흥시 연결 '하우로' 확장 및 인도 신설
부천시가 심곡본동에서 시흥시를 잇는 심곡본동 735번지 일원 하우로 640m 구간의 도로 폭을 기존 6.7m~8m에서 9.2m~14m로 확대하고, 보행자도로를 새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미지 부천시 자료

부천시 교통건설국은 15일 시정 브리핑을 열고 하우로는 왕복 2차선 도로로 보행자용 길이 없어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특히 부천남초등학교 부근은 어린이보호구역으로 보행자도로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대상 지역에 대한 토지 및 지장물 보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5년 착공 후 1~2단계를 거쳐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공사 중에는 우회도로를 지정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도로가 완성되면 지역의 주거환경이 보다 개선되고, 초등학교를 이용하는 학생과 인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포토]먹사니즘부천네트워크 발대식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