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에 위치한 경기예술고등학교(교장 오택구) 1학년 학생들이 9월 20일 부천상록학교 방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봉사활동을 생활화하여 사회적 책임을 분담하고 호혜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경기예술고 1학년 음악과 학생들은 영화 OST연주, 기타 듀엣, 관악 앙상블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였고, 1학년 연극 영화과 학생들은 다양한 뮤지컬 곡들을 공연하여 부천상록학교 학생들과 함께 공연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이어진 미술 활동에서는 1학년 미술과, 만화애니메이션과 학생들이 부천상록학교 학생들과 부채 만들기를 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 활동’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예고 1학년 학생은 “부채 만들기 활동을 마친 후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며 즐겁게 웃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친구들이 보여준 미소가 따뜻해서 친구들과 함께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 이번 경험이 나에게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1학년 학생은 “봉사활동이 끝난 후 친구들이 우리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었다. 내가 한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고마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내 서툰 솜씨에도 웃으며 함께해 준 부천상록학교 학생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기예술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