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3.2 (토)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83159
발행일: 2023/11/28  김영춘 기자
유한대학교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전공, 재학생‘단체급식 김치요리경연대회’ 우수상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이 지난 11일‘단체급식 김치요리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단체급식 김치요리경연대회는 대한민국김치협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며, 심사위원과 국민 맛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하여 입상자를 결정하는 만큼 맛에 비중이 높은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유한대학교 호텔조리전공 1학년 이세훈, 김승민 학생(지도교수 최원식)은 김치응용요리레시피 부문에 참가하여 엄격한 예선을 통과하였으며, 11월 11일 세종대학교에서 진행된 본선에서 김치불고기 샌드위치를 선보여 우수상 및 상금을 획득하며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호텔조리학과 조원영 학과장은 “유한대학교 호텔조리학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철저한 현장수요실무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무 관련 대회에 학생들의 참가를 독려함으로써 전국규모의 각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을 한 바 있다”라며“향후에도 학과 교수진들은 이와 관련된 대회에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현장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 호텔조리학과는 한·양·중·일식, 제과제빵, 식음료, 푸드 스타일링 등 조리를 바탕으로 외식산업에서 요구되는 서비스·경영 분야를 융합, 특성화하여 셰프 및 푸드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글로벌 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형 외식조리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