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11.30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75280
발행일: 2022/11/24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시,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14회 더불어 음악회' 열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1월 20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14회 더불어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지회(대표 허혜영) 주관으로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비롯해 후원자, 자원봉사자, 비장애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음악세상’이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경기문화재단 공모사업인 <#장애일상으로의 초대-예술로 나누는 우리의 삶>에 선정되어 진행된 이번 음악회를 통해 장애인이 참여하는 많은 예술 동아리를 지원할 수 있어 의미를 더했다.

류수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난타 소리노리, 나눔꽃챔버 오케스트라, 마림바 밴드 등 총 11팀 100여 명의 참가자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오케스트라, 합창, 사물놀이, 댄스, 악기 연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공연이 펼쳐졌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눈을 맞추고 화음을 만들어 내는 무대와 서로 소통하는 모습에 관객들은 큰 박수를 보냈다.

허혜영 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시지부장은 “이번 음악회로 발달장애인 예술가, 장애 부모 예술 동아리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무대가 많이 생기기를 기원한다. 앞으로도 향상된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연을 기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가 있는 불편함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장애를 넘어 활동하는 장애인들의 예술을 향한 열정과 노력을 힘을 보여달라”면서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장애를 이유로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 음악회’는 올해 14회를 맞는 발달장애 음악인, 동아리들의 음악축제로, 발달장애인들은 이 음악회를 통해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배우고 관객들에게는 감동과 희망을 전하면서 지역 안에서 예술활동가로서의 자립을 꿈꾸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지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감상 할 수 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