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23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4619
발행일: 2019/12/09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부천중원초 어린이 기자단 학교소식지 발간 화제
부천중원초(교장 정순옥)는 4-6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신문동아리를 구성하여 학생들이 직접 학교 소식지를 편집, 제작하는 활동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부천중원초 신문동아리 어린이들

9일 부천중원초에 따르면 '중원 신문동아리'는 학생들이 방과 후에 모여 매달 학교 소식지에 실을 행사내용에 대하여 편집회의를 열고 각자 역할을 분담하여 편집, 제작하는 동아리이다.

총 16명의 학생들이 협업하여 매달 학교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6편의 소식지가 발간되었다.

중원 신문동아리는 학교 행사를 학생 및 학부모에게 알리는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직접 인터뷰, 제작, 편집하는 과정을 통하여 자주성, 의사소통능력, 비판적 사고력 등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신문동아리 학생(4학년)은 “매달 내가 쓴 신문기사가 학교 소식지에 실려서 뿌듯하고 직접 취재, 제작하며 학교 행사에 관심이 커졌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신문동아리 담당 선생님은 “학생들이 학교 행사에 관심을 가지며 소식지를 만드는 일에 즐겁게 참여해주어서 고맙고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이 많이 향상되어서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정순옥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교 행사를 널리 알림으로써 학교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학생 스스로 자신의 소질을 개발하고 있어 뜻깊다.”라고 밝혔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