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0.20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3219
발행일: 2019/10/07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시, 홀몸어르신 대상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배부
부천시보건소는 환절기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인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KF94)를 배부한다.

각 동 담당 방문간호사가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홀몸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마스크를 배부하고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과 미세먼지 대응 요령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문옥영 건강증진과장은 “특히 미세먼지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은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야채 섭취를 늘려달라”라며 “부천시보건소는 건강취약계층 홀몸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심장·뇌혈관 질환 등의 발생위험을 높이는 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 때는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고 어쩔 수 없이 외출 시에는 식약처가 인정한 보건용 마스크(KF80 이상)를 착용하는 게 좋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