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6.26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0205
발행일: 2019/05/16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시 도시민박업 창업과정 수료, 창업 준비 완료!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5060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진행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과정이 4월 9일부터 6주간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14일 열린 수료식을 진행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 과정은 ▲게스트하우스 창업 준비, ▲예약 사이트 등록과 관리방법, ▲게스트하우스 운영 매뉴얼, ▲관광 트렌드 분석, ▲게스트하우스 관련 세무라는 주제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게스트하우스) 창업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강사가 운영 중인 파크애비뉴 홍대 게스트하우스와 단독주택형, 아파트형 숙박시설 등 다양한 형태의 현장을 방문하여 예산과 운영 방법, 입지, 인테리어 관련 사항 등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교육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조○○씨는 “언니와 3층짜리 단독주택에 함께 살고 있으며 1층을 활용한 숙박업을 계획 중으로 함께 교육을 들었다. 세무 관련 사항 및 창업 준비시 검토해야할 법률 등 이론 수업도 현실적으로 쉽게 설명해주셨고, 운영 중인 현장에 직접 가서 보니 준비할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교육생 박○○씨는 “게스트하우스를 직접 운영하는 강사의 실질적이고 수준 높은 강의를 듣게 되어서 좋았다. 구상 중인 사업에 접목하여 활용할 예정이며 공유 오피스 등 비슷한 분야의 대한 교육도 실시해주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대준 (사)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협회 자문위원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교육 중 세부적인 사항까지 많은 내용을 다뤄서인지 어렵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첫 강의 내용처럼 숙박업 형태와 예산 등 고려 사항에 따라 자신만의 적정한 운영 방식을 구체화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창업이 가능하니 도전해보시라”고 축하인사를 대신했다.

윤정문 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우리 문화를 체험하러 오는 외국인 관광객을 진심과 정성으로 모시는 것이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의 열쇠가 아닐까 한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교육받은 내용을 검토하여 은퇴 후 생활에 보탬도 되고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실 수 있는 신중년이 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2기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 과정은 9월에 교육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