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4.23 (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84831
발행일: 2024/02/23  김영춘 기자
경기도, 2024년 판교테크노밸리 새싹기업 육성 프로그램 본격 추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판교테크노밸리의 글로벌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할 새싹기업 12개 사를 선정하고 스타트업캠퍼스 더링크(THE LINK)에서 킥오프 행사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새싹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 입주하여 민간 전문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1:1 컨설팅 및 멘토링 ▲해외시장조사 ▲투자설명회(IR) ▲국내ㆍ외 투자유치(피칭, 데모데이, 글로벌 로드쇼)등의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특히, 올해는 프랑스와 핀란드 현지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투자자(VC)를 대상으로 현지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하고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슬러시(SLUSH)에서 현지 로드쇼를 추진하는 등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환경이 우수한 유럽시장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새싹기업은 반려동물의 체성분 분석시스템을 갖춘 ‘펫그라운드’, 해외 리로케이션 서비스로 거래‧결제 플랫폼을 운영하는 ‘소프트랜더스’, 온라인으로 중고 상용차ㆍ특장차ㆍ건설장비의 국내·해외 거래 서비스를 영위하는 ‘에이셉코리아’ 등 12개사로 모두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정한규 경기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새싹기업의 해외진출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기업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를 확산시켜 판교테크노밸리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내실화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킥오프 행사 개최를 통해 새롭게 문을 연 ‘더링크(THE LINK)’는 판교테크노밸리 새싹기업들이 서로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네트워킹을 연결하는 공간으로, 이 공간을 통해 ▲새싹기업의 투자·교류·협력의 비즈니스 매칭 ▲최신 기술트렌드와 정보 교류를 위한 개발자 미팅 ▲입주기업 간 소통 및 협업 프로그램 ▲판교테크노밸리 브랜드 홍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더링크’ 공간 사용에 대한 문의사항은 경과원 테크노밸리기획팀(031-776-482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