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9월 18일 부천 송내어울마당에서 부천시 교육행정실장 임원진(이하: 행정실장 임원진)과의 현장의견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정실장 임원진은 현장의 애로사항과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주요 의견으로는 ▲학교 행정실 내 시설직 공무원의 부족으로 인한 각종 학교 내 공사 감독·관리의 애로사항 개선 ▲학교 행정실의 불필요한 업무개선을 통한 학교 행정지원 본연의 업무 추진 ▲늘어나는 학교 행정 민원의 대응 방안 마련 및 교육공동체의 인권 보호 ▲현실을 고려한 교육행정직 순환보직에 대한 규정 개선 등 경기교육행정의 질적 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황진희 의원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줘서 감사하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었던 것은 교육행정직의 노고였다”라며 “오늘 나온 의제들에 대해서 발전적인 방향으로 경기교육이 나아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진희 의원은 경기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9월 19일(화)은 영양교사 및 영양사 임원 및 9월 20일(수)에는 건설업협회 임원들과의 정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