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3.5.29 (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79136
발행일: 2023/05/25  김영춘 기자
부천 수주고등학교, 주한중국대사관 공사 초청 진로 특강
수주고등학교(교장 김중한)는 외교 분야로의 진로를 희망하거나 중국어와 중국문화 과목을 선택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주한중국대사관 애홍가 공사참사관을 초청하여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특강에는 중국어 교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 90여명이 참석했다.

주한중국대사관 애홍가 공사참사관은 "현재 양국 학교 간에 시행하고 있는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의 프로그램은 200개가 넘는다”면서 "인적 교류의 글로벌화는 과거 어느 때보다도 더 심도 있고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다”라며 "한중 양국의 평화발전과 협력 상생은 이미 시대적인 흐름이며, 장차 한국 문화의 정수를 해외에 전하는 외교관이 될 학생들은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라고 당부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또한 주한중국대사관측은 수주고 학생들의 중국대학 진학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으며, 중국 관련 도서와 DVD 등 70여점을 학교에 기증하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1학년 박◯민 학생은 “외교관을 직접 만나 특강을 듣는 것은 처음이라며, 외교관의 역할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했고 중국문화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향후 수주고등학교는 학생 맞춤형 진로와 연계한 특수외국어, 국제교류 등을 통해 본교의 교육목표인 글로컬(Glocal) 인재 육성을 중심에 둔 교육으로 꿈을 이루는 학생, 성장을 돕는 학교로 지역의 명품학교가 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성요셉목수학교 건축목공 무료교육생 모집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