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10.6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73719
발행일: 2022/09/15  김영춘 기자
부천시, 300인 이상 사업장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의무화
오는 12월 22일부터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 시행
부천시는 오는 12월 22일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가 의무화된다.


이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보건관리자를 두어야 하는 사업장 중 상시근로자가 300명 이상인 사업장의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의무화하는 규정이 추가 시행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해당 사업장에서는 자동심장충격기 등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는 응급장비를 갖추고 관리책임자를 지정 및 관리해야 한다. 매월 점검 결과를 통합응급의료정보 인트라넷(https://portal.nemc.or.kr)에 등록하면 된다.

현재까지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하지 않은 사업장에서는 해당 기간 안에 장비를 설치하고 보건소에 설치 신고를 하면 된다. 또한 설치 신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http://pubhealth.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 건강정책과장은 “골든타임 4분을 지킬 수 있는 거리에 자동심장충격기 확인이 가능하도록 응급장비가 설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건강정책과 응급의료팀 (☏ 625-4137)으로 하면 된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