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12.7 (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67676
발행일: 2021/10/26  김영춘 기자
경기관광 민관 협력체 재정비, ‘경기 관광ㆍ마이스 얼라이언스’ 확대 운영
경기도가 외국인 관광객 증가를 앞두고 마이스(MICE)업계 등과의 민‧관 협의체인 ‘마이스 얼라이언스’를 관광업계로 확대해 해외 홍보마케팅, 관광상품 개발 등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에 참여할 관광사업체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란 기존 ‘마이스 얼라이언스’와 같은 운영방식으로 업계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경기관광공사)에 가입된 학회, 협회, 컨벤션, 숙박 등에 관광‧마이스업체가 하나의 협의체를 갖춰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 컨벤션, 전시박람회 등을 주축으로 하는 융복합산업을 말한다.

도는 기존 마이스 얼라이언스 110개사에 관광업체 등 40여곳을 추가해 150개사 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시 ▲상ㆍ하반기 연 2회 정례회의 및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협력 사항 논의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및 경기 관광상품 공동개발 지원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회원사 간 상시 소통 ▲경기도 관광정책 및 공지사항 수시 공유 ▲온ㆍ오프라인 역량 강화 강의 등의 혜택이 있다.

모집 대상은 소재지와 상관없이 관광진흥법상 관광사업체이자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하고 최근 3년간 연평균 1,000명 이상 외국인 유치한 실적이 있으면 된다. 다만 지역경제 창출 효과가 큰 숙박업체는 실적과 무관하게 외국인 수용 능력만 있으면 되고, 경기관광 활성화 목적에 부합할 경우에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전략적으로 선정한다.

공고사항 및 신청서류는 경기관광공사 누리집(https://gto.or.kr) 및 경기 마이스 누리집(www.gmic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성한 신청서류는 경기관광공사 담당자에게 전자우편(bella@gt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공사(031-259-4753)로 문의하면 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민ㆍ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관광객 증가를 대비해 경기관광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며 “앞으로 경기도는 경기 관광ㆍ마이스 얼라이언스를 통해 업계와 적극 협력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