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1.28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61282
발행일: 2020/11/25  김영춘 기자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내 몸 바로알기'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실시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은 코로나 19로 인한 대면 서비스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연세본사랑병원 정형외과 전문의(강정우, 이준상, 이효성) 3분과 연계하여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내 몸 바로알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에 따르면 10월 7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노년기 어르신들에게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에 대한 정확한 건강정보 및 효율적인 관리법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연세본사랑병원 이준상 정형외과 전문의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인 고립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경우 활동기회가 줄어들수록 건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대면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을 온라인이라는 특별한 방법으로 제공하게 되어 더욱 특별한 강의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이효성 정형외과 전문의는 오십견에 대한 정보를 바르게 알려주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런 기회들이 더욱 많아져서 여러 가지 질환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이 정확한 진료 및 치료를 통해 통증을 줄여 건강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강정우 정형외과 전문의는 진료실이 아닌 온라인이라는 독특한 방법으로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허리통증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향후 허리질환을 긍정적으로 이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조희정 물리치료사는 전문의가 전하는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의 제공과 더불어 물리치료사의 통증완화 운동법 강의를 연속적으로 제공하여 질환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이론이 바탕이 된 정확한 처방을 제공받음으로써 긍정적인 효과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관장 김상봉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어 하는 지금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주신 연세본사랑병원 관계자분께 감사인사 드리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무사히 복지관에서 웃으면서 만날 수 있도록 저희 부천오정노인복지관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사항은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총무행정과 조희정 물리치료사 (032- 683–9290)에게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