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8.14 (금)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알림 
 미담 
 인사 
 동정 
 포토 
 부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8920
발행일: 2020/07/31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준법지원센터, 부천시, 김포시 농가에 일손 지원
지역사회와 연대하는 공익적 사회봉사명령 집행 추진할 것
법무부 부천준법지원센터(소장 이승욱)가 경기도 부천시, 김포시 지역 20여개 농가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연인원 498명을 투입해 부족한 일손을 지원했다.


지난 5월부터 지원한 이번 활동은 농협부천시지부, 농협김포시지부와 협력하여 영농 규모가 0.5헥타르(㏊) 미만인 영세 농가 및 65세 이상의 고령농가 등을 선정하여 우선 지원하였으며, 일손 돕기에 나선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은 농가 잡초 제거, 원예농가 포도 곁순 따기, 농수로 정비, 감자캐기, 비닐하우스 정비 등 다양한 작업을 시행했다.

지난 7월 27일에 폭행으로 사회봉사명령을 이행하던 임 모(50세)씨는 “처음에는 사회봉사가 힘들었지만 코로나19로 인력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운 현실을 알고나니 마음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원을 받은 김포시 하성면 소재 농장주 강 모(70세)씨 또한 “ 유기농 학습 체험 농장에서 제초제 사용이 불가해 아내와 제초작업을 하면 1주일 이상 걸렸는데 사회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빨리 일을 끝낼 수 있었고, 처음에는 처벌을 받은 사람들이라고 해서 조금 불안했지만, 성실히 작업을 해줘서 고맙고 불안감 대신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승욱 소장은 “하반기에도 코로나19가 지속될 경우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우선하여 사회봉사를 집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공익적 사회봉사명령 집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