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7.2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http://www.ibsnews.kr/news/57647
발행일: 2020/05/28  김영춘 기자
부천 원미도서관, 책과 사람이 만나는 ‘북큐레이션’ 운영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하여 시민들의 독서 흥미 유발
부천시 원미도서관은 새롭게 리모델링한 서가 전시 공간을 활용하여 시민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도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북큐레이션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관한 책을 사서가 선별하여 시민에게 추천하고 전시하는 맞춤형 정보서비스다.

원미도서관에서는 총 9개의 코너를 구성하여 시민의 요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도서를 매월 또는 격월로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달의 책,봄’, ‘그림책나무’, ‘책정거장’등 3개 코너를 구성해 어린이 심리와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성인들을 대상으로는 독서 치유를 위한 ‘북테라피’, 자기 계발을 위한 ‘원미동서재’, 시민들이 직접 추천한 ‘우리이웃의 Pick!' 등으로 6개 코너를 구성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향후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 등을 활용해 북큐레이션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며, “SNS 등 뉴 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민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미도서관 자료봉사팀(032-625-474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