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7.4 (금)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95658
발행일: 2025/06/10  김영춘 기자
부천시, 2025 환경의 날 기념 ‘짱짱 자순 오락실’ 부스 운영
부천시는 지난 7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2025 환경의 날’ 기념행사 ‘모두 그린 함께 부천’에서 시민 참여형 자원순환 체험부스 ‘짱짱 자(원)순(환) 오락실’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체험 부스는 부천시 자원순환과가 주관하고, 부천시 자원봉사센터의 협력으로 운영돼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현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현장에서는 폐자원 수거 보상제와 1회용품 줄이기 실천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에 시는 우유팩, 폐건전지, 투명 페트병 등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가져온 시민들에게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는 방식으로 자원 재활용의 실효성을 높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투명페트병의 재활용 가치에 대한 시민 인식이 높아지면서 해당 품목을 가져온 참여자가 크게 늘었다.

아울러 현장에는 ‘일회용품’으로 사행시 짓기, 자원 재활용 OX 퀴즈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돼 예년보다 더 알차고 흥미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운영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한 자원봉사자들이 안내, 질서 유지, 참여 유도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원활하게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그동안 버리기만 했던 재활용품이 쓰레기봉투로 바뀌는 걸 보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훈 부천시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환경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자원 재활용과 1회용품 줄이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어 의미가 컸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과가 환경보전과 실천 중심 행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다양한 세대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자원순환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포토]먹사니즘부천네트워크 발대식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