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7.18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88011
발행일: 2024/07/08  김영춘 기자
부천 약대동, 제12회 꼽사리영화제 성료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동장 문화섭)은 지난 6일 약대초등학교에서 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꼽사리영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꼽사리영화제’에서는 개막식에 이어 자체 제작 영화 3편, 학생·일반인 대상 스마트폰 초단편영화 공모작 8편을 상영하여 주민이 주인공이자 시민의 일상이 영화가 되는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꼽사리영화제 추진위원회의 자체 제작 영화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사무국의 영화감독(고봉수·백승우·임찬익 감독) 섭외 등 적극적인 지원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탄생됐다.


아울러 지역 연예인과 단체의 축하공연, 주민 장기자랑을 비롯해 각종 체험 부스,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운영돼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로 하나 되는 주민 축제의 장’이 열렸다.

이경수 꼽사리영화제 추진위원장은 “영화제를 매개로 이웃 간 벽을 허물고 주민이 하나 되는 모습과 더불어 사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게 되어 뿌듯하다. 꼽사리영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주민, 동 단체, 부천시, BIFAN 사무국, GS파워 등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준종 BIFAN 사무국장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개최되는 시기에 ‘꼽사리 ’껴서 개최한다는 재미있는 의미가 담긴 꼽사리영화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도 부천시민들과 더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꼽사리영화제를 방문한 조용익 부천시장은 “마을주민들이 영화를 직접 만들고 함께 즐기는 꼽사리영화제가 부천시의 문화 저력을 더욱더 탄탄하게 만드는 ‘풀뿌리’ 영화제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마음, 생각, 감성을 녹여내는 문화 콘텐츠가 가득한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