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3.2 (토)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83348
발행일: 2023/12/06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문화재단, 12월 ‘공유 시:간’ 공유문화 프로젝트 열어
문화도시 부천의 공유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이 펼쳐진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12월 15일까지 공유문화 프로젝트 ‘공유 시: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공유문화 확산과 사회문화적 가치 제고를 위해 부천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작년에 두 차례의 공유문화 캠페인을 통해 이웃의 따뜻함을 발견하고 문화도시 부천의 공유문화를 ‘따뜻한 마음으로 출발한 모든 움직임’으로 정의하였다.

올해 공유문화 프로젝트 ‘공유 시:간’은 시간(time, 時間)과 시(poem, 詩)를 공유한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아 시를 통해 이웃 간 문화 간격을 좁히고 사회적 관계를 형성, 회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회적 교류 감소와 개인주의 문제를 완화하고자 감정 공유를 통해 일상 속 공유문화 확산과 공동체 결속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를 주제로 한 3개 프로그램 운영
▲기다린 시:간 ▲넓히는 시:간 ▲마주한 시:간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부천시민, 부천 소재 학생, 직장인 그리고 부천 방문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 및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기다린 시:간과 ▲넓히는 시:간 프로그램은 12월 15일까지 부천 일대 11개 장소에 ‘시우편함’이 설치된다. ‘시우편함’에 시를 적어 보내고, 적은 시를 SNS에 인증하여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자유로운 시 창작 활동과 문화 교류를 통해 연말 부천시 곳곳에서 따뜻한 문화 활동이 기대된다.

▲마주한 시:간 프로그램은 1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회에 걸쳐 수주문학상 운영위원 최지인 시인과 『이 시 봐라』의 최대호 작가가 함께하는 ‘시살롱’으로 진행된다. 11일은 최대호 작가의 대학생 대상 ‘시살롱’이 진행될 예정이며, 12일과 13일은 최지인 시인의 공동체 리더 대상, 직장인 대상으로 한 ‘시살롱’이 열린다.

이번 공유문화 프로젝트의 주요 키워드인 시(문학)를 매개로 문화적 삶과 공동체 실현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시살롱’은 12월 10일까지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유문화 프로젝트 ‘공유 시:간’의 세부 일정과 참여 방법은 프로젝트 홈페이지(www.bcf-shari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세안내: https://www.bcf.or.kr/cust/noti/noticeDetail.act?ArticleId=20378&sArticleCategoryId=
*프로젝트 홈페이지: http://www.bcf-sharing.com/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