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3.12.7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82891
발행일: 2023/11/16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김진경 도의원,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 일몰위기 도의 안일한 대응' 추궁'
2014년부터 지속되어 온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의 내년 정부 예산의 전액 삭감 위기에 대해 경기도가 안일하게 대응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진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3)은 15일(수) 위원회실에서 진행된 2023년 여성가족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이같이 지적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은 「경기도 경력보유여성등의 경력 유지 및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생계형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 여성(40~ 60대)에게 신속하게 일자리를 연결하고자 15개 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김 의원은 “본 사업은 생계형 구직자의 빠른 취업과 지속적인 구직관리로 참여구직자가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유지함으로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이렇듯 좋은 효과를 창출하는 사업이 왜 내년도에 중단될 위기에 놓였는지 심히 의문스럽다”고 집중 추궁하였다.

이어서 김 의원은 “교육 참여에 대한 수료율도 높고 만족도 역시 높으며 취업률도 양호함에도 뚜렷한 이유 없이 일몰위기에 처했다”고 꼬집으며 “장기간 추진된 사업인 만큼, 일몰 시 어떠한 영향이 도민들에게 미칠 것인지에 대하여 사전에 보다 면밀하게 분석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김 의원은 “본 사업이 없어지면 시급한 생계형 취업이 절실한 대상들은 유료직업알선소개소에서 수수료를 지불하고 일자리를 찾아야 하고 현재 본 사업운영을 담당하는 취업상담사들은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상실하게 된다”며 “본 사업이 일몰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에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효과가 있는 사업임에도 세수부족으로 인하여 예산 반영이 잘되지 않았다”며 “본 사업을 어떻게 지속 추진할 수 있을지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고 밝혔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