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11.30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75261
발행일: 2022/11/23  김영춘 기자
경기도 추천 ‘결식아동-지역가게 연결 플랫폼 나비’ 아이디어 부문 대상
경기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경기도 추천을 받은 김하연 씨의 ‘결식아동의 건강한 식사를 위한 지역가게 연결 플랫폼, 나비’가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회현안 해결 아이디어와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 중앙기관, 지자체 등 36개 기관별 예선을 진행해 63개 팀 중 아이디어 부문 5팀,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5팀 등 총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22일 서울 슈피겐홀에서 열린 ‘왕중왕전’은 전문가심사와 국민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10개 팀의 순위를 결정하는 자리였다.

수상작 ‘나비’는 지난 7월 13일 ‘2022년 경기도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경기도의 추천을 받아 범정부 통합 본선에 진출했다.

‘나비’는 경기데이터드림(data.gg.go.kr)과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의 아동급식카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결식아동과 지역 가게를 연결하는 플랫폼 앱 아이디어로, 경기도 최종 심사에서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사회에 미치는 파급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나비’는 결식아동이 급식지원가게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결식아동을 돕고 싶은 점주는 원하는 만큼 예약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후원고객도 결식아동에게 원하는 메뉴를 직접 지원할 수 있어 투명한 나눔과 즉시성으로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 수 있다.

앞으로 서비스가 출시되면 결식아동들의 식사의 질 향상과 편의성이 높아지고, 참여하는 지역가게 점주와 후원고객의 동참 유인이 커져 지역사회의 상생 ‘나비효과’가 기대된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도에서 추천한 팀이 범정부 대회에서 높은 성과를 내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공공데이터 개방을 확대해 더 많은 기회와 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