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1.19 (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알림 
 미담 
 인사 
 동정 
 포토 
 부고 
 http://www.ibsnews.kr/news/61610
발행일: 2020/12/15  김영춘 기자
부천시, 2024년 파리올림픽 비보이 정식 종목 채택 환영
파리올림픽 부천에서 브레이킹부문 금메달 확신 기대
부천시가 지난 8일(한국시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온라인 이사회에서 브레이킹을 정식종목으로 채택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비보잉이나 브레이크 댄스로 불리는 브레이킹은 비보이가 일대일로 춤을 춰 승패를 겨루는 댄스 종목이다. 브레이킹은 2018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치러진 유스올림픽의 성공적인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2024년 파리올림픽부터 정식종목으로 포함된다. 이 유스올림픽은 부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부천시 문화 홍보대사인 진조크루가 대표단을 이끌고 참가하여 동메달을 수상해 의미가 크다.

한편, 부천시에서는 2014년 부천전국비보이대회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는 전 세계 비보이의 큰 사랑을 받는 국내 유일의 세계대회인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가 매년 열린다. 세계 최초 5대 메이저 대회를 석권하며 세계랭킹 1위를 지키고 있는 진조크루와 함께 이뤄낸 성과다.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에 큰 역할을 한 진조크루 김헌준 단장은 “브레이킹 종목 정식종목 채택은 이미 예상했던 일”이라며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브레이킹 종목의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은 그간 부천시와 진조크루가 함께 노력하여 거둔 성과”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