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2.3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알림 
 미담 
 인사 
 동정 
 포토 
 부고 
 http://www.ibsnews.kr/news/60995
발행일: 2020/11/12  김영춘 기자
국내 최대 메이커 교육 축제 '2020 서울학생 메이커괴짜축제' 개최
서울시교육청 주관 국내 최대 메이커 교육 페스티벌 ... 140여팀 참가
"상상은 ON! 고민은 OFF! 괴짜가 세상을 구한다"

학생들이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국내 최대 메이커 교육 축제인 '2020 서울학생 메이커괴짜축제'가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을 통해 열린다.

'서울학생 메이커괴짜축제'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4차산업혁명 꿈나무인 학생 메이커를 발굴하고,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개최해 온 국내 최초 메이커교육 축제로, 매년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담긴 창작품들이 다수 출품돼 명실 공히 메이커 대표 축제로 손꼽히고 있다.

올해 축제는 '괴짜가 세상을 구한다'라는 슬로건 아래에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래, 융합, 상상, 괴짜 등 4개 테마로 구성된 전시체험존과 메이킹마라톤, 집콕메이킹, 토크버스킹, 온라인강연, 특별전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학생과 교원, 학부모 등 140여개팀이 촬영한 메이킹 영상은 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공개될 예정이다.

모든 온라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내 '메이커 온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MBC골든마우스홀과 고려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방역조치를 준수하여 무관중 형식으로 진행되고 모든 과정은 라이브로 방송된다.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에서는 모든 참가자 및 관계자가 코로나 방역 문진표를 작성하고 체온을 측정하며, 허가된 인원 외에는 출입을 금하는 등 철저한 보다 강화된 방역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온라인 축제에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 이벤트도 풍성하다. '전시체험존'에 전시된 120여개의 학생메이커 작품 중 '코딩 교구 마이크로비트', '게임기 키트 제작', '스마트 램프', '자가 발전 가로등', 'DIY 스피커', '휴대폰 무선충전기' 등 엄선한 33종의 프로그램을 관람객이 집콕(집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메이킹 키트로 제작하여 제공한다.

제품을 받은 신청자는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에 공개된 메이킹 영상을 참고하고,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부스 운영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괴짜축제를 즐길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 속에서도 결코 멈추지 않는 서울학생 괴짜메이커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물을 학생, 학부모, 교사를 넘어 일반시민들과도 공유하고, 학생들 개개인 속에 잠자고 있는 "놀라운 괴짜 근성"을 일깨워 도전정신과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미래사회의 창조적 역량을 갖춘 주인공이 되기를 바라며, 서울미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을 위해 지속적인 메이커교육 지원 방안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