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6.18 (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알림 
 미담 
 인사 
 동정 
 포토 
 부고 
 http://www.ibsnews.kr/news/47628
발행일: 2019/01/08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경기도, 버스 운전자 양성 사업 올해 대폭(2000명) 확대
민선 7기 경기도의 새로운 일자리 전략 ‘공익적 일자리 창출’의 일환

경기도가 버스인력 수급 문제 해소와 공익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버스 운전자 양성 사업’이 올해 대폭 확대 시행된다.


경기도는 올해 1월부터 전년 대비 2배가량 늘어난 2,000명을 대상으로 ‘버스 운전자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선 7기 경기도 중점 일자리 전략인 ‘공익적 일자리 창출’ 사업 중 하나로,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양질의 버스운전 인력 풀(Pool)을 확보하고 도민들에게 버스업체 취업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을 뒀다.


2017년 10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버스 운전자 양성 사업을 한 결과, 총 70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이중 약 70%인 498명이 경기도 소재 버스업체에 취업한 것으로 조사됐다.


도는 이 사업이 버스 운전자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판단해 사업예산을 전년 15억 원에서 25억 원 증가한 40억 원을 편성, 사업량을 확대했다.


올해 버스 운수 종사자 양성사업은 1월 14일(월)부터 개강할 예정이며, 교육생들은 2주 동안 한국교통안전공단 화성교통 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소형·중형·대형 버스로 기초 운전 및 도로주행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도는 교육생들에게 면허취득(1종 대형면허) 비용의 80%(최대 48만 원 한도), 교통안전 체험교육센터 버스운전 실습교육비(100%), 도내 시내·외 버스업체 취업 연계 등의 지원책을 펼칠 방침이다.


무엇보다 도내 버스업체 취업 유도 차원에서 도내 버스업체 취업 등 취업 노력을 인정받은 경우에만 비용을 지원하고, 도내 버스업체에서 2년 이상 장기근무 희망자의 경우에 우선 선발한다.


신청 대상은 남녀를 불문하고, 만 20세 이상 만 60세 이하 경기도민이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한국교통안전공단(화성교통 안전체험교육센터/031-8053-9891~3)을 통해 전화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이영종 경기도 버스정책과장은 “사업 확대 시행으로 오는 2022년까지 최대 8,000명의 버스 기사를 양성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도내 일자리센터, 버스업체 등 관계기관과 연계해 더욱 많은 도민이 내실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