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8.10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72228
발행일: 2022/06/29  김영춘 기자
시흥시, 미세먼지 먹는 살수차 운영으로 저감 효과 ‘톡톡’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도로 재비산 먼지*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고자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집중관리도로 구간에 총 11대의 살수차를 운영했다.


시민들의 출·퇴근시간을 고려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 살수차는 차량 후방에 브러쉬를 장착·운행함으로써 도로 물 분사 후 튀김을 방지했다.

살수차 운행 전·후 미세먼지를 측정한 결과, 살수 전 60.4㎍/㎥, 살수 후 42.4㎍/㎥로 나타나 살수로 인한 도로 청소 후 평균 30%가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시는 도로 청소차 자체의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고자 매연이 발생하지 않는 CNG(천연가스) 차량을 3대 활용해 살수했는데, 앞으로는 친환경차 활용을 점차 늘여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세먼지 고농도 기간에 살수차, 분진흡입차 등의 운영으로 도로에 재비산 먼지를 제거함으로써 깨끗한 도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시는 더욱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로 재비산 먼지: 자동차 배기가스, 타이어 마모, 브레이크 패드 마모 등에 의해 도로 위에 침적된 먼지가 차량의 이동에 의해 대기 중으로 재비산되는 입자상 물질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