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5.17 (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71273
발행일: 2022/05/12  김영춘 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2022년 신중년 이미지브랜딩 과정 종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신중년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나만의 컬러를 찾는 신중년 이미지브랜드 과정’이 지난 10일 종강했다.


신중년 이미지브랜딩 과정은 신중년의 ‘나’다운 모습을 전문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인생 2막을 위한 유튜브 인플루언서에 도전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3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총10회 동안 전문 방송 스피치, 영상촬영, 라이브 방송 노하우, 촬영 콘티 구성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팀별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은 보담, 노을, 부천 노는 언니들, 뻔뻔(FUN FUN) 등 4개팀으로 나눠 기획부터 소품까지 직접 준비하고 촬영하며 다양한 유튜브 영상을 만들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각 팀들의 영상을 공유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 이○○씨는 “퇴직 후 다양한 강의를 들었지만 이렇게 종합선물세트 같은 교육은 처음이었다”며 “조별 아이디어 회의와 소품준비를 하면서 감독과 기획자가 되어가는 과정이 놀라웠고 촬영 후 결과물을 받았을 때는 업그레이드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이끈 SDG마케팅코리아 김미연 대표는 “이번 교육이‘해볼까’가 아닌‘해봤어’로,‘될 수 있을까’가 아닌‘될 수 있어’로 변화하며 자신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신중년이 가진 노하우와 귀한 지혜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수료생을 응원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신중년의 능력과 부천에 대한 애정을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찾아 지금까지 배웠던 이미지 브랜딩 강좌를 자산으로 만들어 당당함과 자신감으로 성장하고 동아리 활동까지 이어가시기를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교육 관련 영상은 유튜브(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 혹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479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독자위원회 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