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4.14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http://www.ibsnews.kr/news/62941
발행일: 2021/02/25  김영춘 기자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7곳 '육아나눔터' 운영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왕순경)에서는 7곳(원미동, 소사동, 송내동, 중동, 도당동, 여월동, 옥길동)의 육아나눔터를 운영 중이다.

◇ 부천시민 대상 ‘품앗이’ 활동 지원

품앗이란, 양육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지역 품앗이 활동이다. 부천시에 거주하는 10세 이하의 자녀와 양육자는 누구든 품앗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돌봄 품앗이(등·하원 지원 및 일시 돌봄), 공동활동 품앗이(취미, 독서, 봉사), 놀이 품앗이(체험, 놀이), 예체능 품앗이(음악, 서예 등), 아빠 자녀 돌봄 품앗이 등 다양한 유형의 활동이 진행된다.

양육자는 그룹원과 공유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하고, 일일 교사가 되어 자녀들과 함께 배우고 즐긴다. 자녀의 성향을 가장 잘 아는 양육자는 자녀가 잘 따를 수 있는 최고의 선생님이기에 활동의 폭은 더욱 넓고 다양해진다. 이런 주민 자치적인 품앗이 활동을 통해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돕고, 육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센터에서는 품앗이 가정에 매달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품앗이 이용자 이 모(원미동, 여)씨는 “주기적으로 이웃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며 “많은 사람들이 품앗이 활동을 통해 공동 육아의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1년 품앗이 활동에 참여할 그룹을 상시 모집 중에 있으며, 신청 방법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왕순경 센터장은 “품앗이 활동을 통해 육아 스트레스를 덜고, 함께 키우는 양육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육아나눔터에서 진행하는 연령별 프로그램 및 자유이용에 관한 정보도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bucheon.familynet.or.kr
○문의: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돌봄팀 (070-4457-5468/5255/5873)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