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3.3 (수)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62890
발행일: 2021/02/23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국가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지역교육과정 제4차 포럼 개최
경기도교육연구원 · 지역교육과정지원단 공동 주관
경기도교육연구원과 지역교육과정지원단이 '교육자치시대, 지역교육과정 실행 전략과 과제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제4차 지역교육과정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교육연구원 유튜브채널 (http://www.youtube.com/c/경기도교육연구원) 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은 교육분권과 교육자치시대에 국가교육과정 분권화 방향과 정책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4차 포럼에서는 손민호 교수(인하대)가 기조발제를 맡았고, 최탁 장학관(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송영필 장학사(대구광역시교육청), 고흥섭 장학사(충청북도교육청), 손동빈 장학관(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박승열 교육연구사(경기도교육연구원)가 발표자로 나선다.

연구원은 지역과 학교 교육과정 개선을 위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그리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 개최되었던 1, 2차 포럼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시민단체, 초․중등학교 교원 등 교육 주체와의 소통에 초점을 두었다. 올해 1월에 개최되었던 3차 포럼, 그리고 4차 포럼부터는 교육과정 연구자와 교육전문직원들이 참여하여 정책 제안 및 실제적인 실행 전략을 논의한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지역교육과정지원단장)은 포럼 초대 인사말에서 “중앙정부, 시․도교육청, 단위학교 간 권한 배분과 교육과정 역량 제고 문제 등에 대해 다양한 사고 실험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교육주체의 참여를 통해 ‘자율성의 범위’, ‘교육내용 구성’, ‘교육과정 운영 기준’ 등을 설계하는 것, 이것이 바로 공화(共和)의 이념을 교육과정에서 구현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