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0.29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60392
발행일: 2020/10/15  김영춘 기자
부천시, 관내 32개소 초등학교 옐로카펫 설치
부천시는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 32개소에 옐로카펫을 설치 완료하고 지난 14일 오후 2시 원일초등학교 앞 현장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해 이소영·권유경 부천시의원, 장병덕 오정경찰서장, 강광희 원일초등학교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했다.

행사는 365안전센터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장덕천 부천시장의 기념사, 시의원·오정경찰서장·원일초등학교장의 축사에 이어 현판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민식이법’ 시행 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옐로카펫 설치가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내년에도 어린이보호구역 과속단속카메라 및 고정형 주차단속 CCTV 확대 설치, 옐로카펫 추가 설치, 워킹스쿨버스 사업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옐로카펫이란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앞 보도를 노란색으로 칠해 어린이가 안전한 곳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하는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2020년 경기도 안전환경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예산 9천만 원을 투입하여 6월 22일 착공한 후 관내 32개 초등학교에 10월 6일 설치 완료됐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신문사 소개   l   문의   l   편집규약   l   윤리강령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청소년보호정책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