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1.14 (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http://www.ibsnews.kr/news/53921
발행일: 2019/11/06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벨기에 ‘제7회 브뤼셀 한국영화제’ 참여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BIAF) 사무국은 지난 10월 31일(목)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와 함께 주벨기에유럽연합한국문화원이 주관하는 ‘제7회 브뤼셀 한국영화제’에 참석했다.

올해 ‘브뤼셀 한국영화제’는 그 어느 해보다 특별한 해로. 한국 영화 100주년을 축하.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사상 처음으로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특별한 한 해이다.


특히 BIAF와 주벨기에유럽연합한국문화원과의 첫 교류 협력으로 이성강 감독의 <프린세스 아야>, 여은아 감독의 <고치>, <장미여관>이 공식 초청되었다.

개막식 참석에 앞서 주벨기에유럽연합 김형진 한국대사관과 주벨기에유럽한국문화원 최영진 원장이 참석한 좌담회를 통해 부천시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등의 문화교류와 지속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브뤼셀 한국영화제 개막식 및 리셉션에 초청을 받은 자리에서 김병전 재정문화위원장은 “만화정국 벨기에와 만화도시 부천이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서로 발전하는 관계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울러 한국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주벨기에유럽연합한국문화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라고 축전을 통해 인사말을 전했다.

다음날 11월 1일(금), BIAF와의 협력을 통해 선정된 BIAF2015 학생대상 수상작 <고치>, BIAF2018 국제장편경쟁 <장미여관>을 연출한 여은아 감독이 공식 초청, 부천시의회 박정산 운영위원장의 감사 인사말과, BIAF 윤갑용 조직위원장,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이동현, 이상윤 의원 등이 참석하여 스크리닝 깜짝 이벤트를 통하여 관객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