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1.23 (토)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알림 
 미담 
 인사 
 동정 
 포토 
 부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3902
발행일: 2019/11/06  김영춘 기자
부천시, 6일부터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11월 1일 기준 관내 모든 가구 대상, 태블릿 PC 이용 조사
부천시가 11월 6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 통계청과 함께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가구주택기초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의 정확한 조사구 설정과 표본틀을 제공하기 위한 조사이다. 등록센서스 도입에 따른 행정자료를 확인하기 위해 2014년에 최초로 조사를 시작하였으며 올해로 제2회를 맞는다.

조사 대상은 2019년 11월 1일 기준 부천시 모든 가구와 거처로 총 343,620개소이다. 대상에는 빈집도 포함되며 오피스텔, 기숙시설, 고시원 및 고시텔, 비닐하우스 등도 조사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대책 수립을 위한 준주택 통계 작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종이가 아닌 태블릿 PC를 이용한 전자조사(CAPI)를 처음 도입해 조사원들이 태블릿에 있는 지리정보 및 거처 위치 정보를 현장에서 확인, 바로 입력함으로써 신속·정확한 조사가 가능해진다. 사무실에서는 조사원의 위치 정보와 조사 진행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이종성 예산법무과장은 “내년에 있을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의 조사구를 설정하는 데 있어 중요하게 활용될 기초자료로 이번 조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고 철저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