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1.18 (월)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환경 
 건강 
 복지 
 http://www.ibsnews.kr/news/53559
발행일: 2019/10/22  김인수 기자 rappains@gmail.com
부천시, 하반기 시민 공감 만화교실 개강
부천시가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시민 공감 만화교실을 운영한다.

학생 만화교실은 초등학교 4학년~중학생이 대상이며 10월 19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소새울어울마당과 도당어울마당에서 진행한다. 놀이를 통한 만화 수업으로 기본 웹툰 배우기,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소새울어울마당에서는 <즐겁고 신나는 만화 손끝 놀이터!>, <나만의 판타지 이야기 만들기>가, 도당어울마당에서는 <나도 이제 만화가!>, <쉽게 배우는 아이패드 웹툰 수업>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 만화교실은 10월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도당어울마당에서 진행한다. 강좌명은 <웹툰작가에게 배우는 웹툰교실>이며 웹툰을 만들기 위한 기초 기술을 배울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으로만 보던 만화를 직접 배우고 싶어서 왔다. 수업이 즐겁고 신난다. 나만의 재미있는 만화를 만들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유성준 문화산업전략과장은 “부천시는 시민들이 만화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만화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 공감 만화교실을 통해 부천시민들이 만화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9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신청을 받은 이번 시민 공감 만화교실 모집인원은 강좌별 15명~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부천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운영하고 있다.


  위 기사를 응원해 주신다면 (후원) 농협 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