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8.18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0179
발행일: 2019/05/15  김영춘 기자
시흥시, 신천역 추가출입구 개통 기념행사 개최
삼미시장-문화의거리 방면, 시민 등 80여명 축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4일 오후 5시 신천역 지상보행광장에서 추가출입구 개통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시흥시는 지난 10일 신천역 삼미시장(5번 출입구)과 문화의 거리(6번 출입구) 방면 출입구를 개통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새로 개통된 출입구를 알리고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김태경 시흥시의장과 유관단체장, 상인회, 시흥시민 등 80여명이 함께했다.


신천역 삼미시장 및 문화의거리 방면 출입구는 당초 2011년 고시된 서해선(소사~원시)의 실시계획 상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았지만, 2013년부터 시흥시와 지역 주민들이 국토교통부와 사업시행자 측에 지속적으로 출입구 신설을 건의해 2015년 2월 시흥시, 한국철도공단, 이레일(주)이 공사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해선의 실시설계에 반영해 이루어낸 결과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시흥시는 시흥대야역의 서해안로 방면 출입구(3번 출입구)는 현재 공사 중으로 2019년 말 개통하며, 은계지구 방면 출입구(4번 출입구)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2020년 중반기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 시장은 이날 개통식에서 “오늘 개통된 5번과 6번 출입구로 시민들이 서해선 신천역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발인 대중교통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