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8.18 (일)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50152
발행일: 2019/05/14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부천보호관찰소 민관협의회 '따뜻한 정서와 안정' 지원
따뜻한 정서와 안정을 지원하여 보다 범죄가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민관이 협력 뭉쳤다.

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소장 송인선)는 소 간부직원들과 민간 보호관찰위원으로 민관협력위원회를 구성 지난 4월 발족 4월 10일 창립총회에 이어 5월 14일 2번째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보호관찰소 송인선 소장을 비롯한 협의회 박성숙 회장과 임원 등 15명(총 20명)이 참석 성원된 가운데 열렸으며 송인선 소장의 임명장 수여 및 성금전달, 인사와 박성숙 협의회장의 인사, 안건 처리 등으로 진행됐다.


좌 박성숙 협의회장 * 송인선 소장

이자리에서 송인선 소장은 모두발언에서 "얼마 안됐지만 한달간 몇번의 행사를 진행하는 위원들의 열정을 보고 앞으로 범죄 없는 사회로 가는데 잘 될 것 같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회의에서는 협의회 운영 및 사회봉사협력기관 감독지원, 2019년 상반기 보호관찰위원 기본교육 및 보호관찰사업과 관련한 안건들에 대해 토의 및 의결하였다.

특히 부천보호관찰소 협의회에서 경제적으로 힘든 보호관찰대상자를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 200만원과 인천・서울남부・안산・부천 등 4개 보호관찰소 직원 및 보호관찰 위원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풋살대회 상금 170만원(상금은 대상자 장학금 지원에 사용) 등 400만원을 후원함으로써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부천보호관찰소 민관협력위원회는 앞으로도 보호관찰대상자 지도상담, 체계적인 원호 활동 및 사회봉사집행감독 지원 등에 있어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초대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박성숙 ‘부천시여성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꿈과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해 30여년간 헌신온 이력을 바탕으로 “민관협력위원회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들이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일들과 공통분모가 많기 때문에 부천보호관찰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부천시가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인선 소장은 “이번 회의가 보호관찰 관련 사업을 사실상 처음 논의하는 자리였음에도 활발하고 내실 있는 회의로 채워져,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갖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보호관찰위원들과 힘을 합쳐 사회 내 처우기관으로서의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