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4.19 (금)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종합 
 행정 
 경제 
 교육 
 정치 
 사회 
 시흥 
 문화 
 이슈 
 지역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ibsnews.kr/news/49035
발행일: 2019/03/28  계 경 석 기자 miskye@naver.com
화성시 꿈마루, 제1회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 “선배창업자의 창업 노하우 나눠요.”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화성시 꿈마루는 선배창업자와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만남을 이어주는 2019년 제 1회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를 3월 27일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하였다.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의 1부는 선배창업자의 창업스토리 강의로, 웨딩 액세사리 제조업체 ‘본브’의 김민경 대표를 만났다. 그는 2018년 화성시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에 참가하여 선발되어 PT제작 및 멘토링을 지원 받아 경기도 창업리그 본선에 진출한 이력이 있다. 자신이 어떤 계기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로 강의를 시작한 그는 ▲브랜드 콘센트 정립하는 방법 ▲마케팅 홍보 노하우 ▲제품 사진 찍는 노하우 ▲제품 판매 판로의 개척 방법 등 본인의 경험으로 풀어낸 현실적인 창업의 팁을 전했다. 강의 직후의 질의응답시간에는 수공예 관련 창업에 관심이 높은 예비 여성 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다.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 2부에서는 와이어 공예를 활용한 코사지 팔찌와 헤어핀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의 손끝에서 만들어진 꽃 코사지 작품이 그들 마음속의 봄을 부르는 듯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김 모씨(48)는 평소에 손으로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았는데, 선배창업자를 직접 만나 창업 노하우를 듣게 돼, 희미했던 창업의지를 화성시 꿈마루를 통해 찾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시 꿈마루의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는 1년에 2회 진행 될 예정이 있다. 상반기는 이번 3월, 하반기에는 8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화성시 꿈마루 온라인 회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다. 기존의 꿈마루 네트워팅 데이에는 화성시 꿈마루 교육자로 대상을 한한 것에 비해 참가대상의 요건을 대폭 완화하여 더욱 많은 여성들이 선배창업자와의 만남의 장을 접하게 해주고 있다. 화성시 꿈마루의 퍼블릭 네트워킹데이 및 네트워킹데이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031.267.8891~2로 하면 된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   전체기사   l